존경하는 대한발의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발의학회 회장을 맡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재활의학과 김혜원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여러분께 인사 올립니다. 대한발의학회가 2009년 창립 이후 어느덧 10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지난 10년동안 우리 학회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장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이는 그 동안 학회를 위해 열심히 일해 주신 전임 회장님을 비롯한 이사장, 임원들의 노고와 회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 및 발 의학에 대한 학문적 열정의 결실이라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과 전임 회장 단에게 머리 숙여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이번 임원단 또한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윤준식 이사장과 임원들과 함께 학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당뇨병 등 대사성 만성질환 환자 및 스포츠 활동의 증가로 인해 발 질환자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이에 따라 발 질환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우리 학회가 성장 단계를 넘어 내부적으로 더욱 학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외부적으로도 교류와 활동의 장을 넓혀야 합니다. 이에 대한발의학회는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주제의 심포지엄과 진료현장에서 진료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평가 및 술기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함으로써 매년 정기적으로 열리는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의 질을 한층 더 향상시키고 심도 깊은 지식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뿐 아니라 발 질환에 관심이 많은 모든 사람들에게 정확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다양한 학술활동과 이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토론 및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우리 대한발의학회는 또한 일반인에게 발 건강을 위한 정확한 정보제공, 발 보조기, 신발 및 의료기기 개발과 인증사업, 발 질환 관련 전문요원 양성 사업, 여러 관련 학회들과의 교류 및 협력 등 발 의학의 저변 확대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회원의 권익보호 및 친목 도모 더 나아가서는 국민의 건강을 위해서 임기 동안 임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 또한 회원 여러분의 지지와 참여 없이는 어려우므로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애정과 관심을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것을 약속 드리며, 대한발의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1일

대한발의학회 회장 김혜원

(08308)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로 148 고대구로병원 재활의학과   Email : kafam1920@daum.net
COPYRIGHT(C)2011 대한발의학회 ALL RIGHTS RESERVED.